앞서 3-1화에서 Interface의 종류와 용도에 따른 구성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러면, 이제 부터는 각 인터페이스의 구성들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장 쉽게 이야기 할 수 있는 부분은 당연히 Sender-Receiver Interface입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명확한 것은 단순 Signal Passing입니다. 따라서, 전달된 데이터가 쓰여질 공간에 대하여 미리 정의 하셔야 합니다. 우리는 그 부분을 Data Elements라 명명하겠습니다.
그러면 이 Data Element를 토대로 데이터 값이 쓰여지고 읽혀집니다. 이 Data Element에 대한 성질을 지정 해야합니다. 즉, 여기서 말하는 가장 큰 성질은 Data Type이 됩니다. 따라서, Data Element는 Data Type에 대한 지정이 요구됩니다.
예로 들면 한국어로만 대화를 하기로 약속을 하고, 영어를 쓰면 안됩니다. 즉, Unsigned Int8 타입으로 데이터를 쓰기로 하고, 여기에 음수 값을 쓸 수 없게 하는 것입니다.
요약하면, 앞서 말한 바와 같이 Sender-Receiver Interface는 Data Element에 대한 생성하여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럼 Client-Server Interface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Client-Server Interface는 Operation에 생성하여 참고 하고 있습니다. 즉, 하나의 함수를 참조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놓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Operation은 실제 기능 제공을 해줄 Server쪽에서 향후에 설정하게 됩니다. 그러면 Client쪽에서는 이 Operation에서 사용할 Argument에 대하여 설정을 하게 됩니다. 쉽게 생각하면 기능에 사용될 인자에 대하여 설정 하는 걸로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물론, Client에서는 이 Argument에 대하여 불러와서 관련 값을 입력하게 됩니다. 이러한 형태로 Client-Server Interface는 구성이 됩니다.
Parameter Interface에 구조를 보면 간단합니다. 앞서 Sender-Receiver Interface에서 Data Element가 생성되듯이 Parameter만 생성이 됩니다. 따라서 이 Parameter또한 Data Type에 대한 지정이 요구 됩니다.
앞서 3-1에서 Trigger Interface를 설명할 때, 5분 대기로 설명을 했던 것 같습니다. 따라서 Trigger Interface는 Trigger를 참조하게 됩니다. 향후, 이 부분이 RTE Event와 연동이 됩니다. 즉, 당직 사령 SWC가 5분대기알람(Trigger)를 이용하여 5분대기 병사SWC들을 소집하게 하는것과 유사한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Mode Switch Interface는 Mode Management에서 자세하게 다루어야 하지만, 간단한 구성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이 Interface를 통해 전해질 수 있는 Mode들의 그룹인 ModeDeclarationGroup을 참조합니다. 즉, 외부에서 별도로 관련 ModeDeclarationGroup생성 하신후 관련 부분에 대하여 래퍼런스 하는 구조입니다. 이 ModeDeclarationGroup안에는 Mode들로 구성 됩니다.
NV Data Interface는 NV Data를 구성요소로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이 부분은 앞서 이야기 한 Sender-Receiver와 유사하지만, 목적지가 NV Block SWC라는 것이 차이입니다.
지금까지 Interface의 종류에 따라 구성 요소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4화에서는 Software Component에 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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