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10[Windows10] 백업하기/복원 복구 시점 만들기



PC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문제로 인해서 초기화 및 포맷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떄마다 동일한 작업들을 반복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들은 실제 상당히 번거로운 작업이 되고, 이로 인해서 포맷 및 초기화를 상당히 꺼려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최상의 상태, 아니면 나름 초기화 버전을 만들어서 백업해놓고, 초기화 후 그 시점으로 복원 또는 복구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1. 먼저, 윈도우 메뉴 버튼을 눌려서, "제어판"을 쳐서 제어판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3. 여기 보면 [시스템]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 밑에 보이는 백업 및 복원(Windows7)은 윈도우7로 백업 또는 복구를 의미합니다. 



4. [고급 시스템 설정] 부분을 클릭해주십시오.



5.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타날 것입니다. 그럼 상단에 [시스템 보호] 부분을 클릭하신 후에 다음과 같은 메뉴에서 가장 하단에 [만들기] 부분을 클릭해 주십시오. 



6. 복원지점에 대한 식별할 수 있는 설명을 입력하신 후 [만들기] 클릭해 주십시오.



7. 클릭 하시면, 다음과 같이 경과가 표시 됩니다. 



8. 일정 시간을 후에 다음과 같이 완성이 되었다고 나옵니다. 



윈도우10(Windows10)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실제 많은 작업이 요하지 않기 때문에 처음 초기화 후, 드라이버등 본인이 꼭 필요한 툴등 설치하신 후에 백업을 하시는 것은 향후 작업 및 초기화 시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될 것 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