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10(Windows10) 작업표시줄 인터넷 주소 추가하기 


오늘은 윈도우10(windows10) 팁을 하나 투척할려고 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목적이 다들 다르실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또는 집에서는 인터넷 셔핑과 블로그 작업을 주로 합니다.  또 저희 지인 중 한분은 영화를 보는 목적으로 쓰듯이 다들 각기 다른 목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가장 많은 사람들이 쓰는 목적으로 인터넷 및 정보 취득을 목적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이야 구글, 네이버, 다음등을 통한 검색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 유용한 사이트(무료 E-Book 다운등이라던가?)등은 북마크 또는 직접 사이트 네임을 쳐서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또는 네이버, 다음등 본인이 원하는 사이트를 들어갈 떄 인터넷 브라우저를 켜시고 들어가는 데, 그 부분을 조금이나마 편리하게 하고자, 작업 표시줄에 인터넷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별도의 메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시죠 


1. 먼저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 표시줄 잠금" 해제 하여 주세요. 


그런 후 다시 작업 표시줄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가장 상단에 "도구 모음"를 클릭해주세요. 

그런 후에 "주소"를 선택해 주세요 . 


그러면 다음과 같이 작업표시줄 하단에 주소 입력 공간이 생깁니다. 




그 주소 입력을 하시면 기본 브라우저 설정되어  있는 브라우저를 통해서 원하시는 사이트를 표시 해주게 되요. 만약에  추가로 사이트 입력를 해주시면, 별도의 탭으로 생성이 됩니다. 


필요 없을 것 같다가도 있으면 상당히 알짜 팁이에요. 요새 틈틈히 자주 사용해보고, 주변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있답니다.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